본문 바로가기
영화 추천

영화 <루시> 인물정보 줄거리 비하인드 소개

by movie bites 2023. 4. 15.

루시

영화 루시는 2014년에 뤽 배송 감독이 연출한 작품입니다. 주요 인물로 스칼렛 요한슨, 최민식, 모건 프리먼, 애널리 팁튼이 연기를 이끌어 갔으며 액션 영화입니다. 루시는 남자친구의 부탁으로 인해 의문의 가방을 배달하다가 미스터 장에게 잡혀 마약을 운반하는 운반책이 되고 어쩌다 그녀의 뱃속에 있던 마약이 터지면서 흡수하게 되 뇌의 20%이상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녀는 남아있는 마약을 찾을려고 합니다.

 

1. 인물 정보

루시: 평범한 대만 유학생이었으나 남자친구 때문에 이상한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남친 리처드는 가방 배달을 요구했고 물건의 주인인 미스터 장은 그녀의 뱃속에 마약을 넣어 운반책으로 이용합니다. 어딜가나 양아치들은 존재했고 루시를 원하던 양아치는 그녀를 건들려고 하지만 루시가 반항하자 발로 그녀의 배를 찹니다. 그 충격으로 인해 배에 있던 마약이 터져 그녀의 몸 속에 흡수되어 버리는데요. 뇌의 활성화가 된 루시는 계속해서 마약의 행방을 쫓습니다.

미스터 장: 한국인으로 국제적인 마약 조직을 운영하는 마피아 보스입니다. 손에 넣은 신종마약을 유통하기 위해 사람들 뱃속에 마약을 넣어 운반책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루시도 똑같은 방법으로 이용하다 마약을 뺏기지 않기 위해 그녀를 뒤쫓습니다.

피에르 델 리오: 프랑스 파리 형사로 국제마약 수사를 전담하고 있으며 루시의 정보에 따라 신종마약 운반책을 모두 체포하고 그녀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먼: 수십년간 인간의 뇌를 연구해온 권위자이며 자신의 가설을 보고 루시가 도와달라고 접근하게 됩니다.

 

2. 줄거리

남자친구의 부탁으로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에게 가방을 전달하기 위해 루시는 호텔로 들어갑니다. 잠시후 건달들이 내려오고 밖에서 보고 있던 남자친구를 이유도 모른체 죽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루시는 어딘가로 끌려가게 되는데요. 어딘지도 모르는 곳에 끌려온 루시는 살인은 아무렇지 않게 하는 극악무도한 미스터 장씨를 만나게 됩니다. 루시는 자기와 상관없는 일이라며 살려달라고 빌죠. 그리고 리처드가 시킨 일이라고 말합니다. 미스터 장씨는 루시에게 가방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터질지 모르는 가방을 열라고 시킵니다. 위협을 당하던 루시는 어쩔 수 없이 가방을 열게 되고 그렇게 연 가방에는 신종 마약이 들어 있었습니다. 약쟁이로 신종 마약을 검사한 미스터 장씨는 아무렇지 않게 약쟁이를 죽여 버립니다. 잠시후 알 수 없는 통증에 일어나게 된 루시는 자신의 배가 찢어진 상태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건달이 찾아와 다시 끌려간 루시가 있는 곳에는 미스터 장 있었습니다. 미스터 장은 사람 배를 갈라 마약을 넣어 운반하는 범죄 조직의 우두머리 였습니다. 루시 외에도 3명의 남자가 더 있었고 그들의 가족을 이용해 도주하면 가족들을 죽이겠다 협박합니다. 두건을 쓴 사람들은 각자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고 루시도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양아치들은 루시를 가만두지 않았고 루시는 반항을 하게 됩니다. 그런 루시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양아치는 루시의 배를 걷어차게 되고 그 충격으로 배 안에 있던 다량의 신종 마약이 루시의 몸 안에 퍼져나가게 되면서 모든 세포와 감각들이 깨어나게 됩니다. 약의 힘으로 뇌의 20%이상 활용할 수 있게 된 루시는 양아치를 유혹한 후 가볍게 제압한 후 방을 탈출하게 됩니다. 뇌의 활성화로 자신의 신체를 완벽하게 컨트롤 할 수 있게 된 루시는 아무렇지 않게 그 곳을 빠져나옵니다. 루시는 아직 자신의 뱃속에 남아있는 마약을 꺼내기 위해 어느 한 병원에 들어와 협박을 하고 마약을 빼는데 성공합니다. 자신의 뱃속에서 마약을 빼는데 성공한 루시는 나머지 마약의 행방을 위해 미스터 장씨를 찾아갑니다. 미스터 장을 만난 루시는 그의 뇌를 읽어내 약의 행방을 찾아냅니다. 이후 루시는 컴퓨터를 이용해 뇌 연구학계의 권위자인 노먼 교수를 찾아냅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 말해 조언을 얻죠. 그렇게 루시는 박사를 만나게 되었고 빠져나가기 직전 파리 경찰에 전화를 걸어 미스터 장에게 얻어낸 정보를 전달하며 범인을 잡을 것을 부탁합니다. 그렇게 파리로 가는 루시는 뇌가 40% 활성화 되며 자신의 이상함을 감지합니다. 바로 약물 부작용과 과도한 세포 활성화로 세포들이 사라지기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기절했다 깨어난 루시는 병원에 있었고 그 곳을 빠져나올려다가 자신이 신고한 경찰과 마주치게 됩니다. 단둘이 이야기 하자며 경찰관 델리오를 제외하고 모두 기절시켜 버립니다. 파우치를 찾기 위해 경찰과 이동하는 루시, 하지만 이미 파우치 근처에 장씨 세력들이 도달한걸 알게 됩니다. 한편 병원에 도착한 장씨 세력들은 파우치를 손에 얻게 되죠. 하지만 60% 활성화를 넘긴 루시는 장씨 세력들을 가뿐히 제압하고 마지막 파우치까지 수거해 유유히 사라집니다. 한편 다른 장소에서 루시를 돕기 위해 교수들과 모여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연구를 위해 장소에 도착한 루시는 경찰 델리오에게 그들을 막아달라고 부탁하고 지식을 전승할 준비를 시작합니다. 더이상 전승을 지체할 수 없던 루시는 남은 약을 녹여 흡수할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지식 전승을 시작되고 장씨 세력들은 더욱 그녀를 찾아 조여왔습니다. 루시는 주변 사물들을 잠식해가며 지식 전승을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미스터 장씨에 의해 폭발음과 함께 문이 부서지며 그 충격으로 루시는 모든 과거를 보게 됩니다. 그렇게 인류 최초의 여자 루시를 만나게 되고 세포의 융화가 시작되고 루시는 99% 활성화 됩니다. 그리고 루시의 뇌가 100%가 되는 순간 루시는 사라져버립니다. 때마침 들어온 델리오에 의해서 숨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가 잠시해 있던 공간은 박사에게 usb를 주고 사라져버립니다.

 

3. 비하인드

1) 우리나라 배우 최민식이 주요 인물로 나옵니다.

2) 미스터 장 역할을 맡은 최민식 배우의 대사는 우리나라 영화가 아니였음에도 영어를 쓰지 않았습니다.

3) 마찬가지로 미스터 장 대사는 영어 자막은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었다고 합니다.(어느 나라에서도 낫띵!)